미국인의 성형수술 #1 > 일반

본문 바로가기

일반

미국인의 성형수술 #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131회 댓글 0건 작성일 20-06-20 15:55

본문

  미용 성형은 허영심의 극단적인 표출일까 아니면 자기실현을 향한 용감한 발걸음일까? 건강한 사람 수백만 명이 자신의 신체를 절개하고 잘라낸다는 사실에 우리는 당황해야 할까 아니면 진정한 우리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신체를 개조할 수 있을 정도로 의학 기술이 발달했다는 데 대해 감사해야 할까?

  우리가 성형수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든, 이 산업은 최대의 호황을 맞고 있다. 비용이 하락하고 사회적 낙인이 사라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움을 만드는 외과의사'에게 몰려들고 있다. 완벽해지고 싶어서, 아니면 최소한 더 예뻐지고 싶어서.

  최근 미국 성형외과학회는 수술에 만족한 고객들의 실제 사진과 사연을 담은 지면 광고를 냈다. 부동산 중개업자인 앤드류는 자신이 받은 지방흡입시술과 코 성형에 대해 열정적으로 이야기한다.

6fb8bd539eaeecc4e46c1d72a2cac0f9_1592636079_4698.jpg 


"저는 지난 몇 년동안 스트레스 받으며 힘들게 일하느라 제 외모를 희생했습니다. 잃어버린 제 외모를 돌려받고 싶었죠....(수술을 받은 다음) 부동산 계약을 끝낼 때 상대방에게 제 실제 나이를 이야기하고 사람들의 놀란 얼굴을 보면 기분이 좋아요. "뛰어난 보디빌더였던 로리는 자신의 유방확대시술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나 스스로에게 동기부여가 되었고 자부심과 자신감을 심어 주었어요. 저는 다른 사람을 위해서가 아니라 오직 저 자신을 위해 수술을 받았습니다."

  미국에서 2001년 한 해 동안 시술된 성형수술은 모두 1,320만 건이었다. 코 성형과 유방확대, 지방흡입 등의 미용 성형, 흉터나 종양을 제거하는 재건 성형, 그리고 레이저 제모와 지방분해 등의 비외과적 시술을 모두 포함한 것이다. 이 수치는 1977년 이후로 2배가 넘게 늘었는데, 부분적으로는 보톡스 주사를 맞는 사람이 늘었기 때문이다. 보톨리눔 독을 얼굴에 주사하면 주름을 만드는 근육이 마비되면서 주름이 펴진다. 주사 1대에 400달러를 기꺼이 지불한 환자들은 매끄럽고 무표정한 얼굴을 갖게 되었다. 

  보톡스는 요즘 가장 흔하게 시술되는 성형수술이다. 2002년에는 미국인 110만 명이 이 주사를 맞았다. 하지만 우리 몸을 개조하는 방법은 얼마든지 더 있다. 엉덩이 성형을 받으면 제니퍼 로페즈 같은 뒷모습을 가질 수 있다. 피부 아래에 보형물을 약간 삽입하면 주름이 평평하게 펴진다. '바디리프트'는 피부를 위로 잡아 올려서 울퉁불퉁한 엉덩이와 허벅지를 매끄럽게 가꿔 준다. 성기 시술 방식은 또 얼마나 다양한지 놀라울 정도다. 그 이름도 굉장한 '디자이너 버자이너designer vaginas'에, 신사들을 위해서도 음경 확대술이 마련되어 있다. 아마 음경확대술에 대한 스팸메일을 받아본 사람도 있을 것이다.

6fb8bd539eaeecc4e46c1d72a2cac0f9_1592636102_9471.jpg 

  미용 성형술을 처음으로 시도한 사람들이 현대 기술의 이런 다양함(그리고 혹독함)을 본다면 놀라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4,000년 전 의사들은 손상된 외모를 되돌리기 위해 얼굴 상처를 치료했다.

B.C. 800년경 인도의 의사들은 피부 이식을 실험했다. 중세시대 영국의 의사들은 저명인사 환자들이 가진 매독의 흔적을 감추기 위해 초보적인 기술 몇 가지를 개발해냈다. 그러나 성형수수술이 주류의학에 편입된 것은 1차 세계대전 이후이다. 솜씨 좋은 다수의 외과의들이 전장에서 돌아온 사람들의 다친 얼굴과 몸을 고치기 위해 애썼기 때문이다. '아름다워지는 수술'은 이 시기에 발전하기 시작해서 외과의들이 다음과 같은 사실을 깨닫기에 이르렀다. "신체적인 질병이나 기형, 보기 흉한 상처 때문에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사람들의 시선을 피하고 세상과 사회로부터 잊혀진 사람들에게...... 얼마나 유용한 기술인가."


  수십 년이 지났지만 성형수술에 대한 표현은 거의 바뀌지 않았다. 캐나다의 한 웹사이트는 사람들에게 '결점'을 고치라고 설득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간의 내면이 외면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외면도 역시 중요하다는 것을 점차 깨닫고 있습니다. 앞으로 여러분이 보시게 될 시술들은 평범한 사람들이 자신의 외모를 향상시키고 스스로에게 만족하도록 도와줍니다. 자부심과 자신감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외면에 약간 변화를 주는 것이 내면에 큰 변화를 가져 올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 보세요."


추천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kingjjal All rights reserved.